[푼푼 머니톡] 환율로 시작하는 경제 공부

10년 차 환율 딜러에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경제 전문가들에게 경제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무엇이냐 물어보면 언제나 같은 대답이 돌아옵니다. 바로 ‘환율’과 ‘금리’입니다.

어렵다고 생각던 ‘환율’ 그리고 해외 투자에 대해 외환 시장 경력 10년 차의 현 NH농협은행 외환딜러가 쉽게 알려드립니다. 신간 <환율도 모르고 경제 공부할 뻔했다>의 저자 이낙원과 함께하는 생생한 ‘토크 형식’의 클래스를 준비했습니다.

우리는 왜 ‘환율’을 알아야 할까요?
환율 TALK

환율이 오르락 내리락 할 때마다 웃고 우는 대한민국 경제. 내 지갑 사정과도 상관이 있을 수 밖에 없겠죠. 환율이 물가에 영향을 주고, 물가가 돈의 가치에 영향을 주고, 월급과 부동산도 들었다 놨다 하는데도, ‘환율’. 그냥 이대로 모르는 척 할 건가요? 경제의 70-80%를 수입과 수출에 의존하는 대한민국 국민에게 ‘환율’은 필수 과목이랍니다.   

환율 받고 경제 기사 더블로 가!
“‘미중 환율전쟁에 등 터지는 세계경제?’ 으응? 기사 헤드라인만 보고 슉슉- 넘기는 거, 나만 그래?”
‘환율이 왜 때문에 중요한지 그 때 알았더라면, 내가 외환통장도 가입하고! 달러도 사고! 어?! 아는 척도 하고!’ 경제에 조금만 더 관심을 가졌더라면…이라고 후회하지 말고 머니톡으로 시작하세요!

초록창에서 해주지 않는 환율 이야기
“초록창에 ‘환율’이라고 검색만 해도 알 수 있지 않나?”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지금 당장 써먹을 수 있을 뿐 아니라, 세상을 보는 눈을 더해줄 지식입니다. 환율이 오를까 내릴까? 얼마까지 오르고, 얼마까지 내릴까? 환율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뭘까? 그래서 지금 세계 경제는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데?
그.래.서. 현직 외환딜러가 직접 실무에 적용하고 있는 환율 이야기를 준비했어요.

경제를 보는 새로운 눈을 더해줄 환율 지침서 <환율도 모르고 경제 공부할 뻔했다> 작가와 함께 하는 자유로운 ‘토크’의 시간
아무리 좋은 강의도 듣고 나면 궁금한 점 하나 둘은 생기잖아요. 머니톡에서는 양념반 후라이드반처럼 강의반 질문반 반반 토크 시간으로 더욱 알차게 지식을 얻어갈 수 있어요.

  • 일정 10월31일 목요일
  • 시간 19:00-21:00
  • 장소 서울 중구 퇴계로 30길 15-1 코쿤홀(충무로역 3분)

MONEY TALK STORY

01. 왜 환율을 알아야 할까?
02. 환율을 보는 법
03. 환율을 움직이는 손
04. 환율, 오를까? 내릴까?
05. 환율로 보는 세계경제

WITH MONEY TALK

V ‘환율’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싶은 분
V 나 홀로 ‘환율’ 공부가 어려운 분
V ‘환율 읽기’의 기본기를 다지고 싶은 분
V 외환 투자에 관심 있는 분
V 글로벌 경제 감각을 기르고 싶은 분


믿고 듣는 스토리텔러!
금융/경제 전문 출판사에서 검증 도장 쾅! 푼푼 에디터들이 콕 찍어 ‘원픽’한 진짜 금융 ‘지식인’과 함께 하세요.

“환율 전망과 거래 전략, 기업의 외환 관리 전반을 다루는 현직 외환딜러, 이낙원입니다. 마치 연애를 하듯 밀당하며 애간장을 태웠던, 때론 하루 10시간씩 도무지 예측할 수 없는 어린아이처럼 생떼부리는 환율과 씨름하면서 익힌 내용을,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저서
원앤원북스, <환율도 모르고 경제 공부할 뻔했다>

참가자 혜택

01. 이낙원 작가의 <환율도 모르고 경제 공부할 뻔했다> 도서가 증정됩니다.
02. 동반 1인까지 함께 들으실 수 있습니다.
* 두 분이 오셔도 책은 1권은 증정합니다.

<푼푼>에서 미리 알려드립니다!
본 행사는 동영상 촬영이 함께 진행됩니다. 강연 중심의 촬영이나 초상이 일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영상은 영리목적이 아닌 대외적인 자료로 기간 제한 및 대가 없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