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하고 성공하는 교통비 다이어트 - PUNPUN

작심하고 성공하는 교통비 다이어트

따라해야 빠집니다! 움직여야지 빠진다고요!

작심하고 성공하는 교통비 다이어트-푼푼(PUNPUN)

10% 받고 20% 더블로 가!

왜 줄지를 않니!
매일매일 그대로인 교통비 군살은 어떻게 빼죠?
그렇다고 왕복 중 한 번은 걸어다닐 수도 없고···
교통카드로 한 번, 걷거나 자전거를 이용해 또 한 번!
월 최대 30%까지 쫘~악 빼는 광역알뜰교통카드로 교통비 감량에 도전해보세요.
마음 다잡고 잘 따라오기만 하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감량 코스!
지금부터 START▶

첫 번째 코스! 몸 풀기

□ 다이어트도 장비부터?
우선 감량의 열쇠가 되는 전용 광역알뜰교통카드가 있어야 한다. 평소 사용하는 신용, 체크카드와 똑같다. 후불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카드를 새로 만드는 것이다. 모바일에서 쓰는 페이나 전용 카드는 적용이 어렵기 때문에 실물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① 광역알뜰교통카드 공식 웹사이트 접속 (클릭)
② 상단 카드신청 메뉴 클릭
③ 평소 소비생활과 맞는 카드를 골라서 신청

□ 첨단 데이어트(Data+Diet) 시대 
후불 교통카드에서 끝나면 뭐 하러 감량 코스별로 소개를 할까. 광역알뜰교통카드의 감량 방식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번 더 뺀다는 것이 특징이다. 교통카드 사용과 동시에 특정 이동 거리에 대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교통비를 더 줄인다. 이 마일리지를 쌓기 위해서 이동 거리 데이터를 측정하는 앱 설치가 필수다.

① 구글 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앱 검색해 설치
② 앱 설치 후 회원가입
③ 주의! 앞서 신청한 교통카드 정보를 연동해야 하니 첫 번째 카드를 신청하는 단계부터 순서대로 따라오기

□ 준비 끝
정리하면 카드 사용으로 10%, 마일리지 적립으로 20%! (최종 할인율은 이용하는 카드별, 마일리지 적립 구간 별로 상이) 여기까지 했다면 이제 준비는 끝났다. 장비도 갖췄고 매뉴얼도 생겼겠다~ 그럼 실전 코스로 Go!

두 번째 코스! 후불 교통카드

후불 교통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카드는 신한·우리·하나 세 가지. 각 카드사마다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를 고를 수 있어 선택지는 총 여섯 가지다. (카드마다 할인율이나 캐시백 한도는 상이)

□ 평소 신한·우리·하나 카드를 쓰고 있다면?
그래도 새로 발급해야 한다. 위의 여섯 가지 카드는 광역알뜰교통카드 시스템을 위해 별도로 제작된 카드이기 때문이다. 같은 카드사의 다른 카드와 따로 연동하는 것도 불가능. 새 카드가 늘어나면 관리가 힘든 것은 사실이지만, 다행히 전용 카드들 역시 이용 혜택이 있으니 평소 받던 혜택과 비슷한 쪽으로 고른다면 대체해서 사용할 수 있다.

□ 카드 이용 실적이 없어도?
처음 이용하는 한 달을 제외하고서 매월 최소 15회 이상 사용해야 한다. 그래야 카드&마일리지 콤보로 이어져 교통비 군살을 두 번 줄이는 능력을 제대로 발휘한다. 또한 카드 자체의 혜택을 최대로 받기 위해서는 각 카드마다의 실적 기준을 맞춰야 한다.

□ 대중교통에 사용할 때는?
특별한 방법이 따로 없다! 선불식 티머니 카드나, 일반 후불 교통카드처럼 띡- 태그 하면 끝. 환승할 때도 하던 대로 하면 되는데, 환승을 여러 번 하더라도 대중교통 이용 횟수는 1회로 친다.

세 번째 코스! 마일리지 적립

여기가 감량의 포인트! 최대 감량 목표에 가까이 가려면 마일리지를 꼭 챙겨야 한다.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걷거나 혹은 자전거를 타거나, 출발지부터 대중교통까지 그리고 다시 목적지까지. 이 사이를 걸어가거나 자전거를 타고 움직이면 250~450원 사이의 마일리지가 쌓인다. 1회 800m까지 적용, 800m 미만일 땐 이동 거리에 비례한 금액이 책정된다. 정확한 마일리지 구간은 대중교통 금액에 따라 정해지고, 월 44회까지 적립 가능하다.

교통비 사용 금액2천 원 이하2 ~ 3천 원3천 원 초과
마일리지 적립 금액250원350원450원
(대중교통 1회 이용 당)

□ 마일리지 획득 방법?
준비 코스에서 설치했던 앱을 켜자. 그 다음 출발지를 떠날 때 ‘출발’ 버튼을, 최종 도착지에 도착해 ‘도착’ 버튼을 누르면 완료다. 그러니까 앱에다 걷고, 자전거를 탄 거리를 기록하는 것이다. 두 번의 버튼 클릭으로 간단하지만 깜박하면 마일리지 감량은 실패라는 거!

작심하고 성공하는 교통비 다이어트-푼푼(PUNPUN)
이렇게 ‘출발▶가는 중▶도착 3 단계를 거치면 된다. (출처 광역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공식 웹사이트)

□ 마일리지 사용 선택?
이 마일리지는 마음대로 사용할 수 없다. 오로지 교통비 감량에만 쓰인다. 매월 쌓인 최종 마일리지는 그 액수만큼 카드의 교통 요금에서 차감 혹은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다.

□ 그냥 걷거나 자전거를 타도?
삐(X) 마일리지 적립 불가! (새 카드를 뭣하러 신청하나!) 대중교통 이용 없이 자체 산책이나 나들이 등으로는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다. 그러니 대중교통 탈 때 꼭 연동 카드를 사용하고 내릴 때에도 꼭 태그 하기.

참고 광역알뜰교통카드 공식 웹사이트

매주 월요일 배달되는 유익한 이야기,
푼푼레터 구독하기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