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정부 지원 돌봄서비스 모음.zip - PUNPUN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정부 지원 돌봄서비스 모음.zip

어린 자녀와 고령의 부모님을 보살펴야 한다면!

내가 만약 힘이 들때면~~~~♪♫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 정부가 해준다!

금쪽같은 내 아이를 위한 아이돌봄서비스

아이를 부모 대신 돌봐주는 복지 혜택으로, 만 12세 이하 아동을 둔 가정에 지원된다. 소득 기준에 따라 비용의 일부를 정부가 지급하는 방식이다.

준비 됐으면 자신의 상황에 따라 돌봄 서비스를 신청하자!

상황에 따른 선택 가이드
나는 최소 3시간 정도는 정기적으로 아이를 맡겨야 해 → #1. 영아종일제
볼일 있을 때, 잠깐만 봐줬으면 좋겠어 → #2. 시간제
우리 애가 전염병으로 갑자기 아파 → #3. 질병감염아동지원

영아종일제 보육과 시간제 보육은 중복 지원 불가하다. 서비스 종류를 변경하면 지원 시간과 기간이 변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변경 전에 서비스제공기관으로 문의해야한다. 위의 서비스 모두 50% 할증 요금을 내면 야간(오후 10시~오전 6시)과 공휴일에도 이용할 수 있다. 정부지원 시간을 초과하면, 초과하는 시간만큼의 비용을 본인이 전액 부담하면 된다.

#1. 영아 종일제: 1회 최소 3시간 이상 신청해야 하며 30분 단위로 추가 할 수 있다. 이유식 먹이기, 젖병 소독, 기저귀 갈기, 목욕 등 영아 돌봄과 관련된 활동 전반을 지원한다.

#2. 시간제: 1회 최소 2시간 이상 신청해야 하며, 30분 단위로 추가 가능하다

#3. 질병감염아동지원: 1회 최소 2시간 이상 신청해야 하며 30분 단위로 추가 할 수 있다. 법정 전염성 질병, 유행성질병, 기타 의사 진단서 또는 소견서에 전염위험이 있다고 명시된 경우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신청시 본인부담 100%로 결제되며, 증빙서류 제출 후 정부지원금을 예치금으로 적립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문의 1577-8136,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노인을 위한 나라는 있다,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기존의 노인돌봄기본·종합서비스, 단기가사서비스, 독거노인 사회관계활성화 등을 포함한 5개 사업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로 통합됐다! 기존에는 위에서 열거한 서비스 중 하나만 지원됐다면, 이제는 조사와 상담을 통해 개인별 돌봄 욕구, 필요 정도에 따라 서비스 내용, 제공 시간, 제공 주기 등 이 맞춤형으로 결정된다! 정부에서는 지역사회의 취약 노인을 적극 발굴, 지원하기 위해 6월 한달 동안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 중이다.

문의 보건복지상담센터 129

관련 기사